서울 근교 여행지 북한산 생태탐방원, 제이드가든, 오두산통일전망대 The title of the page https://happyjju.com
생활정보 및 알뜰정보

by 햇쭈 2023. 11. 22.

북한산생태탐방원-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제이드가든오두산통일전망대
북한산 생태탐방원,제이드가든,오두산통일전망대

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갑자기 떠나는 여행만큼이나 설레고 즐거운 게 없습니다. 푸르른 자연, 드넓은 바다는 꼭 자동차가 있어야만 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서울과 근교의 여행지인 북한산생태탐방원, 제이드가든, 오두산통일전망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북한산생태탐방원

국립공원-북한산생태탐방원
국립공원 북한산 생태탐방원

북한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서울 도봉구의 생태탐방원은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이 있는 도봉산역 1번 출구에서 20분가량 걸으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입니다.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있고,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생활관 숙소에서 숙박도 가능하며 함께 위치하고 있는 북한산과 도봉산을 등반한 후 숙소에서 하룻밤 머물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청명한 물소리와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며 가을에는 알록달록 단풍도 즐길 수 있으니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단풍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북한산 생태탐방원 바로가기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기 80에 위치해 있으며 당일로 가볍게 모두 함께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경춘선을 타고 굴봉산역에 내리면 제이드가든으로 가는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차가 없이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제이든가든 셔틀버시 시간표

굴봉산역 출발 10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1시 30분

굴봉산역 출발 11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3시 30분

굴봉산역 출발 13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4시 30분

굴봉산역 출발 14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5시 30분

굴봉산역 출발 15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6시 30분

굴봉산역 출발 16시 45분------제이드가든 출발 17시 30분

만약 시간이 맞지 않으면 택시를 타고 가도 10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테마의 이름처럼 입구부터 유럽 느낌이 물씬 나며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제이드가든 수목원에 가면 꽃과 나무, 좋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제이드가든 바로가기

오두산 통일전망대

오두산 통일전망대오두산 통일전망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에 위치해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도 대중교통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대화역 또는 경의중앙선 금촌역에서 900번 버스를 타고 통일동산전망대 종점 정류장에서 내리면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900번 버스의 배차간격은 8분~12분 정도 됩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셔틀버스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만 운행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주말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셔틀버스의 대기시간이 길 경우 힐링산책로를 이용하여 가볍게 걸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층에는 전망라운지와 3층과 4층 사이에 야외전망대가 있는데 전망라운지는 사방이 탁 트인 원형 공간으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휴게공간으로 시원하게 뻗은 자유로와 북한지역을 함께 볼 수 있어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차와 음료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야외전망대는 북한의 관산반도, 한강과 임진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